-->

교수진 소개

스타교수의 생생한 실무 교육과 특강으로 스타쉐프 만들기 프로젝트!

게시판 뷰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관광경영전공, ‘ServSafe(서브세이프) 식품안전관리사’ 자격증 시험 18명 합격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9-13
첨부파일
 
▲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관광경영전공 ⓒ뉴스타운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관광경영전공 학생들이 최근 미국레스토랑협회가 주관하는 식품 안전/위생에 대한 ‘ServSafe(서브세이프) 식품안전관리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여 18명이 합격했다.

ServSafe (식품안전관리사) 자격증은 호텔, 식품, 요식업, 레스토랑 관련 직군 종사자뿐만 아니라 해당 분야의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격증이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김우진, 이용무, 고호성, 김태희, 김현철, 류현호, 민수빈, 박영재, 신숙정, 양지희, 전은영, 정성윤, 조윤하, 임세혁, 전형욱, 송사랑, 장혜진, 최은비 등 총 18명의 호텔관광경영전공 학생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고려전 관계자는 “식품안전관리사 자격증은 호텔관광경영전공 김원 교수와 함께 여름방학특강을 통해 이뤄낸 결과이다. 최근 취업난이 지속되다보니 호텔관광경영학과로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 사이에서 실무중심 교육을 배우고 전공분야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신의 실무스펙을 쌓고 취업연계에 대해 학생들이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김정환 입시전문가는 “취업불안이 가중되다 보니, 고교에서도 문과보다는 이과로 선택하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으며, 취업연계, 자격증 취득, 학위, 실무중심 교육을 받기 위해 직업전문학교나 대학 평생교육원에 지원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관광경영전공은 80개 특급호텔, 120개 리조트 등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롯데, 신라, 힐튼 등 특급 호텔로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호텔관광계열에 입학한 학생들은 자격증 과정부터 해외 인턴십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학기 중 인턴과정 현장실습을 통한 조기취업과 고려어학센터를 통해 외국어 특강을 실시하고 2년 이상 학업을 희망하는 학생에게는 4년제 대학 편입과 대학원 진학을 지원하고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뉴스타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고려직업전문학교, 9월 모의고사 이후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 진행
다음글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수시모집 이후 신입생모집”